인피니언이 전기차 충전 분야에서 증가하는 SiC 솔루션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1200V 제품군의 2가지 새로운 이지팩 모듈을 출시했다. CoolSiC MOSFET을 채택한 이지 1B와 이지 2B는 전기차 충전뿐만 아니라 UPS 애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하다. 서로 다른 토폴로지로 제공되는 두 전력 모듈을 사용하면 시스템 효율을 높이고, 필요로 하는 냉각을 줄일 수 있다. 또한 고주파수 동작이 가능하다.
| 인피니언, SiC 1200V 이지팩 모듈 2개 출시
| 전기차 충전 및 UPS 애플리케이션에 적합
| 낮은 기생 인덕턴스, NTC 온도 센서 내장
전기차 생산 대수가 크게 증가함에 따라 에너지 효율적인 충전 솔루션에 대한 수요 또한 높아지고 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5일, 전기차 충전 분야에서 증가하는 실리콘 카바이드(SiC) 솔루션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1200V 제품군의 2가지 새로운 이지팩(EasyPack) 모듈을 출시했다.
▲인피니언 이지 1B(좌)와 이지 2B(우) (사진=인피니언)
CoolSiC MOSFET을 채택한 ‘이지(Easy) 1B’와 ‘이지 2B’는 전기차 충전뿐만 아니라 무정전 전원 공급장치(Uninterruptible Power Supply; UPS) 애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하다.
서로 다른 토폴로지로 제공되는 두 전력 모듈을 사용하면 시스템 효율을 높이고, 필요로 하는 냉각을 줄일 수 있다. 또한 고주파수 동작이 가능하다.
이지 1B의 4팩 토폴로지(F4-23MR12W1M1_B11)는 충전기의 DC/DC 스테이지에 적합하며, 이지 2B(F3L15MR12W2M1_B69)는 3레벨 구성으로 PFC 스테이지의 비엔나 정류기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두 전력 모듈은 50/60kW EV 충전 솔루션에 사용할 수 있다.
전력 모듈용 이지팩 패키지는 낮은 기생 인덕턴스로를 특징으로 한다. 이를 통해 충전용으로 최대 120/150kW에 이르는 스택형 모듈러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다.
이지 모듈은 NTC 온도 센서를 내장하여 디바이스 모니터링을 할 수 있으며, 프레스핏(PressFIT) 기술로 디바이스 탑재 어셈블리 시간을 단축한다.
이지 CoolSiC MOSFET 모듈 제품은 현재 주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