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력 수신기와 송신기에서 동작할 수 있고 빠른 전력전송 및 전력공유가 가능한 통합 무선충전 IC가 개발됐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낮은 임피던스, 고전압 동기식 정류기, 저전압 강하 선형 레귤레이터가 완전 통합돼 불필요한 열 축적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에 낮은 전력 손실을 구현할 수 있는 STWLC68 제품군을 출시했다.
소형 웨어러블·태블릿 등 애플리케이션 통합 가능
빠른 전력전송 및 전력공유 기능으로 효율성 높여
5G 통신 시대에 맞춰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무선충전 애플리케이션에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STWLC68 제품군을 출시했다.
▲ STWLC68 무선충전 IC <이미지=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STWLC68은 고전력 수신기와 전송기로 모두 동작할 수 있고 FOD(Foreign Object Detection)와 ST 독점기술인 주요 안전 IP들이 지원돼 빠른 전력전송 및 전력공유가 가능하다.
혼성신호 설계와 고전압 기술을 구현한 STWLC68 고집적 디바이스 제품군은 외부 부품원가(BoM)를 크게 낮춰주기 때문에 소형 웨어러블이나 가전기기에서 스마트폰, 태플릿 기기에 이르는 제품의 애플리케이션 통합에 적합하다.
또한 낮은 임피던스, 고전압 동기식 정류기, 저전압 강하 선형 레귤레이터가 완전 통합돼 있어 불필요한 열 축적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에서 높은 효율성과 낮은 전력 손실을 제공한다.
I2C 인터페이스를 통해서는 디바이스 펌웨어 및 플랫폼 파라미터를 대상으로 사용자를 지정하는 것은 물론 내장된 OTP에 프로그래밍 구성도 가능하다. 추가 펌웨어 패치로는 IC 애플리케이션의 유연성을 높일 수 있다.
보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20W 이상, 5W 이하 범위에 적합하도록 디자인되었으며 STWLC68JRH는 저전력 설계 요건에 맞춰 사용자 지정이 가능하다.
STWLC68은 WPC Qi 1.2.4를 준수하는 제품군으로 시장에 공급되는 모든 Qi 인증 기기와 완벽 호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