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GHz 대역을 사용하는 무선 제품이 증가하면서 엔지니어는 개발하려는 제품이 혼잡한 통신 환경에서도 원활하게 동작하도록 해야 한다는 과제에 직면했다. 이에 유블럭스가 NXP의 IW416 SoC 기반의 MAYA-W1 와이파이4 및 블루투스5 멀티라디오 모듈을 공개했다.
무선 제품 증가로 2.4GHz 대역 혼잡해져
유블럭스 MAYA-W1 멀티라디오 모듈,
와이파이4 및 블루투스5 연결 강화
2.4GHz 대역을 사용하는 무선 제품이 증가하면서 엔지니어는 개발하려는 제품이 혼잡한 통신 환경에서도 원활하게 동작하도록 해야 한다는 과제에 직면했다.
유블럭스는 17일, 전문가 등급의 ‘MAYA-W1’ 와이파이4/블루투스5 멀티라디오 모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NXP의 ‘IW416’ SoC 기반의 유블럭스 모듈은 최대 85°C의 작동 온도 범위, 10×14mm의 풋프린트를 지원한다.
▲ MAYA-W1 멀티라디오 모듈 [사진=유블럭스]
와이파이4(802.11a/b/g/n) 듀얼밴드 1×1 SISO가 특징인 MAYA-W1은 전체 2.4GHz 및 5GHz 와이파이 주파수 대역에서 와이파이 채널을 선택한다. 가용한 대역폭이 부족해도 최종 단말과 액세스 포인트를 안정적으로 연결한다.
MAYA-W1 모듈은 듀얼밴드 와이파이와 듀얼모드 블루투스(Classic, Low Energy)를 제공한다. NXP의 ‘MCUXpresso’ 개발 환경은 MAYA-W1 모듈의 펌웨어와 드라이버를 내장하고 있어 제품 개발을 단순하게 만든다.
유블럭스 MAYA-W1 모듈과 평가 키트(EVK) 샘플은 오는 4월 말 판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