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EC의 5㎚ 식각장비가 최근 테스트를 마치고, 본격 양산 라인에 투입된 것으로 전해진다. AMEC 인즈야오 회장은 최근 AMEC 플라즈마 식각 장비가 글로벌 최첨단 반도체 생산기업의 생산라인에 투입돼 사용되고 있다고 밝혔다. 인즈야오 회장이 언급한 글로벌 최첨단 반도체 생산기업은 TSMC로 추정된다.
▲동영상 자료 출처 : PConline, AMEC
지난해 TSMC 50여대 구입, 테스트 끝내고 양산 투입된 듯
AMEC의 5㎚ 식각장비가 글로벌 반도체 메이커의 생산라인에 본격 투입됐다.
AMEC의 인즈야오 회장은 최근 AMEC의 플라즈마 식각 장비가 글로벌 최첨단 반도체 생산기업의 생산라인에 투입돼 사용되고 있다고 밝혔다.
인즈야오 회장이 언급한 설비는 5㎚ 플라즈마 식각 장비로 인즈야오 회장이 언급한 글로벌 최첨단 반도체 생산기업은 TSMC로 추정된다.
TSMC는 지난해 AMEC로부터 5㎚ 플라즈마 식각 장비를 50여대 도입한 바 있다.
이에 TSMC 최근 도입 및 장비 테스트를 완료하고, 이 장비를 이용해 본격적인 반도체 생산에 들어간 것으로 추측된다.
인즈야오 회장은 5㎚ 플라즈마 식각 장비 이외에도 65㎚에서 14㎚, 7㎚ 장비도 선진 반도체 회사가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MOCVD설비도 대규모 양산에 투입되고 있다고 밝혔다.
AMEC은 유전체 식각 장비가 주력 상품으로 현재 최고 기술 수준은 5㎚다. 현재 3㎚ 기술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