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반도체가 스마트폰 및 컴퓨팅 디바이스를 위한 와이파이 6/6E 지원 QFN 솔루션을 출시했다. 원플러스는 와이파이 6을 지원하는 자사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최신 모델, 원플러스 9에 NXP의 와이파이 6용 QFN RF 프론트엔드 솔루션을 최초로 도입했다.
원플러스, NXP 와이파이 6/6E 'QFN' 솔루션 채택
QFN 솔루션, 모듈형 솔루션 대비 추적 손실 낮아
NXP 반도체는 29일, 스마트폰 및 컴퓨팅 디바이스를 위한 와이파이 6/6E 지원 QFN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원플러스는 와이파이 6을 지원하는 자사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최신 모델, ‘원플러스 9(OnePlus 9)’에 NXP의 와이파이 6용 QFN(Quad Flat Non-leaded Package) RF 프론트엔드 솔루션을 도입했다.
▲ 원플러스 9 스마트폰에 채택된
NXP 와이파이 6/6E QFN 솔루션 [사진=NXP]
원플러스 9는 와이파이 6 QFN 솔루션을 업계 최초로 탑재한 스마트폰이며, 여기에 탑재된 NXP 와이파이 6/6E용 단일 채널 QFN 프론트엔드 솔루션, ‘WLAN7205C’는 와이파이 6 무선 네트워크 표준과 6GHz 대역을 지원한다.
또한, 전력 증폭기, 스위치 및 저소음 증폭기를 일체식 구조로 통합한 초소형 QFN 패키지로 제공된다. QFN 패키지는 안테나에 가깝게 배치되어 현재 사용되는 듀얼 채널, 모듈형 솔루션과 달리 추적 손실을 줄일 수 있다. 이를 통해 전송 및 수신 기능을 높이며, 장시간의 와이파이 사용을 위한 배터리 수명을 늘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