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가 ASIL-D 기능 안전과 최신 저전력 기술 기반의 ADBMS6815, ADBMS6817 제품을 출시하며 BMS 제품군을 확장했다. 새로운 2종의 BMS는 EV 시장은 물론, 재사용 및 재활용 배터리를 사용하는 ESS에 사용되는 다양한 배터리에 대한 모니터링을 지원한다. 여기에는 코발트 제로 LFP 배터리도 포함된다.
EV, 안전 기준 충족과 주행 거리 극대화 필요
ADI, 시동이 꺼져도 모니터링하는 BMS 공개
코발트 제로 LFP 등 다양한 ESS 배터리 지원
전기차(EV) 제조업체들은 전 세계적으로 강화되는 안전 기준을 충족하고, 1회 충전당 주행 거리를 극대화해야 한다는 과제에 직면해 있다.
▲ ADI, BMS 제품군 확장 [그림=ADI]
아나로그디바이스(ADI)는 27일, ASIL-D 기능 안전과 최신 저전력 기술 기반의 ‘ADBMS6815, ADBMS6817’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를 출시했다. 두 제품은 6~18셀 모듈에 최적화됐다. 저전력으로 지속적인 배터리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차량 전체 수명주기 및 디바이스 전체 온도 범위를 보장한다.
새로운 2종의 BMS는 EV 시장은 물론, 재사용 및 재활용 배터리를 사용하는 에너지 저장장치(ESS)에 사용되는 다양한 배터리에 대한 모니터링을 지원한다. 여기에는 코발트 제로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도 포함된다. 또한, 멀티 배터리 셀 구성을 지원하고, 시동이 꺼진 상태에도 배터리를 모니터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