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버설 AI 코어 공급
적응형 컴퓨팅 부문의 선두주자인 자일링스(Xilinxⓡ)와 NEC가 차세대 5G 무선 장치 성능 가속에 적극 나섰다.
자일링스는 최근 2022년에 글로벌 구축을 위해 출시될 예정인 NEC의 차세대 5G 무선 장치를 위해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양산 제품이 출하되고 있는 자일링스의 7㎚ 버설 AI 코어(Versalⓡ AI Core) 시리즈 디바이스는 새로운 NEC 무선 장치의 성능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NEC의 최신 5G 매시브 MIMO(massive MIMO) 무선 장치는 디지털 빔포밍을 활용해 보다 효율적인 통신과 더 넓은 대역폭을 제공한다.
C-대역을 비롯해 광범위한 5G 주파수를 지원하는 NEC 무선 장치는 전세계 시장에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NEC 무선 장치 내에 사용된 자일링스의 버설 AI 코어 시리즈 디바이스는 O-RAN 기능을 통합하는 동시에, 첨단 신호 프로세싱 및 빔포밍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
O-RAN 인터페이스는 개방적이고 유연한 5G RAN 구축을 가능하게 할 뿐만 아니라 다른 공급업체 제품과 폭넓은 상호 운용성을 지원한다.
자일링스의 유무선 그룹 총괄 책임자겸 수석 부사장인 리암 매든(Liam Madden)은 “이미 상용 분야에서 입증된 자일링스의 빔포밍 기능을 사용하는 NEC의 새로운 매시브 MIMO 무선은 향후 적용분야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발전함에 따라 최종 무선 사용자의 경험을 향상시키게 될 것이다. NEC의 매시브 MIMO 무선 설계 분야에서의 리더십과 자일링스 기술의 결합으로 ORAN 시장을 위한 강력한 솔루션이 제공될 것”이라고 밝혔다.
NEC의 제1 무선 액세스 솔루션 사업부 총괄 책임자인 켄이치 이토(Kenichi Ito)는 “경쟁이 치열한 5G 기지국 시장에서 NEC 무선 장치 내에 자일링스 기술을 통합함으로써 거의 모든 애플리케이션으로 확장하는데 필요한 성능을 제공하는 풍부한 기능과 뛰어난 성능을 갖춘 무선 장치를 요구하는 고객들에게 매우 유용한 이점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자일링스의 버설 AI 코어 시리즈는 매시브 MIMO 안테나와 빔포밍을 위한 첨단 프로세싱을 통해 성능 및 확장이 가능한 설계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 우리는 계속해서 자일링스와 협력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