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R 임베디드 워크벤치가 최신 Arm Cortex-M55 프로세서를 지원하며,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의 미래 혁신을 보장한다.
조기 기술 채택 가속화,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 미래 혁신 보장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가 최신 Arm Cortex-M55 프로세서를 지원하며,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의 미래 혁신을 보장한다.
세계적인 임베디드 개발용 소프트웨어 도구 및 서비스 공급회사인 IAR 시스템즈(IAR Systems)는 Arm 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IAR Embedded Workbench)의 최신 버전에 Arm Cortex-M55 프로세서 지원 기능을 추가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이 툴 체인 버전 9.20에는 여러 반도체 공급업체의 최신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장치에 대한 지원이 포함돼 있다.
Arm의 Arm Cortex-M55 프로세서는 AI 지원 Cortex-M 프로세서이며, Arm 헬륨(Helium) 기술인 M-프로파일 벡터 익스텐션(M-Profile Vector Extension; MVE)을 최초로 탑재했다.
이는 Cortex-M 제품군에 에너지 효율적인 디지털 신호 처리(DSP) 및 머신 러닝(ML) 기능을 제공한다.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는 Arm Cortex-M 코어를 기반으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많은 회사에서 선택 가능한 툴 체인이다.
이 툴 체인은 개발자가 MCU의 성능을 최대한 활용하면서도 에너지 효율성을 최대한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강력한 최적화 기능을 제공한다.
코드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코드 분석 툴은 언제나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와 완벽하게 통합된다.
IAR 시스템즈의 앤더스 룬드그렌(Anders Lundgren) 제품 매니저는 “우리의 선도적인 Arm 툴에서 Cortex-M55를 지원하는 것은 생태계 내 이 코어를 기반으로 하는 초기 개발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초기 MCU 코어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가함으로써 고객이 향후 개발할 애플리케이션에 대비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함에 있어 보다 장기적인 약속을 보여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