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이 빠르게 진화하는 보안 위협으로부터 데이터 센터, 통신 및 네트워킹 시스템을 보호하기 위한 종단 간 솔루션을 제공하는 고급 보안 솔루션을 출시했다.
MCU 기반 CEC1736 트러스트 쉴드 제품군
마이크로칩이 빠르게 진화하는 보안 위협으로부터 데이터 센터, 통신 및 네트워킹 시스템을 보호하기 위한 종단 간 솔루션을 제공하는 고급 보안 솔루션을 출시했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완벽한 구성을 지원하는 마이크로컨트롤러(MCU) 기반 CEC1736 트러스트 쉴드(Trust Shield)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제품군은 NIST 800-193 플랫폼 펌웨어 복구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 것은 물론, 시스템 플랫폼을 위한 전체 보안 트러스트 체인을 구축하는 동시에 안전한 부팅 프로세스를 보장하는 런타임 펌웨어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CEC1736 솔루션은 최종 장비의 사이버 복원력을 보장하는 마이크로칩의 제품군을 한층 확장한다.
해당 솔루션은 완벽한 구성을 지원하는 실시간 플랫폼 신뢰점(Root of Trust)으로서 SPI 플래시 및 I2C/SMBus 필터링에서 런타임 공격에 대한 펌웨어 보호를 제공한다.
이 솔루션의 증명 기능은 플랫폼 내 주요 디바이스가 정품인지 확인할 수 있도록 신뢰할 만한 증거를 제공한다.
또한 수명 주기 관리 및 소유권 이전 기능은 최종 제품의 수명 주기 및 제품 소유 이전 시에 비밀을 보호함으로써 서로 다른 운영자가 정보 손상 없이 시스템 플랫폼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이크로칩의 컴퓨팅 제품 사업부문 부사장인 이안 해리스(Ian Harris)는 “장비 신뢰성에 대한 추정은 더 이상 용납되지 않으며, 신뢰성이 입증될 때까지는 주변 부품을 신뢰하지 않은 동시에 허가되지 않은 펌웨어 구성에 대해서도 시스템을 보호할 필요가 있다. 마이크로칩의 CEC1736 트러스트 쉴드 제품군은 키와 여타 비밀의 개발과 프로비저닝을 간소화하고, 출시 기간을 단축하며, 위협에 대한 사전 대응 유연성을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과제에 대한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