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전류 보호 기능 활성화시 정확한 출력 전압 레귤레이션 보장
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과 고객들을 지원하는 세계적인 반도체 회사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디지털 전력 기능을 강화한 컨트롤러를 출시하며, 과부하 안정화 및 레귤레이션 지원에 나선다.
ST는 디지털 전력 기능을 갖춘 90W∼300W 전원공급장치용 컨트롤러 STNRG011A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컨트롤러는 향상된 과부하 관리 기능을 지원해 과전류 보호 기능이 활성화될 때 정확한 출력 전압 레귤레이션을 보장해준다.
STNRG011A는 PFC(Power-Factor Correction) 컨트롤러, LLC 공진형 하프-브리지 컨트롤러, 800V 시동회로 및 감시 엔진을 통합하고 있으며, 전원 어댑터, 충전기, TV 및 조명 등의 전원공급장치에 사용한다.
다중 모드 PFC 컨트롤러로는 입력 전압 피드포워드와 왜곡 최적화 및 주파수 제한 등 성능을 향상시키는 여러 기능을 구현한다.
디지털 감시 엔진은 8bit 코어와 전용 주변장치 및 내부 ROM에 저장된 디지털 알고리즘을 갖춰 안정성을 보장하고 부품원가(BoM)를 최소화한다.
STNRG011A는 기존 STNRG011과 달리 새로운 과부하 관리 알고리즘이 있어 과전류 보호 기능이 트리거될 경우 스위칭 주파수를 높여준다.
이를 통해 출력 전압 레귤레이션을 유지하는 것은 물론, 전원공급장치의 원치 않는 셧다운을 방지한다.
추가 기능으로 구성 파라미터 및 보정 데이터를 저장하는 비휘발성 메모리를 내장하고 있어 외부 구성요소를 저장하며, 특정 애플리케이션의 요건에 맞게 디바이스를 맞춤화할 수 있다.
모니터링 및 통신용으로 2-핀 UART 포트도 갖춰 테스트를 간소화하고 실시간 감시 및 원격 관리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대기전력을 최소화하도록 지원하는 IEC 62368-1 준수의 X-커패시터 방전 회로뿐만 아니라 PFC 및 하프-브리지 보호 기능도 내장돼 있다.
STNRG011A는 현재 SO20 패키지로 생산 중이며, 가격은 1,000개 구매 시 2.08달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