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옴(ROHM) 주식회사가 냉장고나 환기팬 등 노이즈 대책이 중요시되는 소형 모터 구동에 최적인 600V 내압 Super Junction MOSFET ‘PrestoMOS™ (프레스토모스)’로 ‘R60xxRNx 시리즈’ 3기종을 개발했다.
PrestoMOS™ R60xxRNx 시리즈 3종
공수 및 부품감소·전력손실 저감 기여
소형 모터 탑재기기의 노이즈 대책을 위한 공수 및 부품수 삭감과 전력 손실 저감에 기여할 모스펫(MOSFET) 신제품이 출시됐다.
로옴(ROHM) 주식회사는 냉장고나 환기팬 등 노이즈 대책이 중요시되는 소형 모터 구동에 최적인 600V 내압 Super Junction MOSFET ‘PrestoMOS™ (프레스토모스)’로 ‘R60xxRNx 시리즈’ 3기종을 개발했다고 30일 밝혔다.
새롭게 개발한 시리즈는 PrestoMOS™의 특징인 고속 역회복 시간(trr) 특성을 계승함과 동시에, Low Noise화를 실현한 제품이다.
기존의 라이프 타임 제어 기술을 개선해 업계 최고속의 역회복 시간 40ns를 실현함으로써 스위칭 손실을 일반품 대비 약 30% 저감하여 기기의 전력 손실 저감에 기여한다.
또한 새롭게 개발한 독자적인 Super Junction 구조를 통해, 역회복 시간의 고속화와 트레이드 오프 관계인 노이즈 특성도 일반품 대비 약 15dB 저감했다.
업계 최고 수준의 특성을 달성하여, 기기의 노이즈 대책을 위한 공수 및 부품수 삭감에 기여한다.
제품은 2022년 12월부터 월 10만개의 생산 체제로 양산을 개시했으며, 2023년 3월부터 Chip 1 Stop, CoreStaff 등 온라인 부품 유통 사이트에서 구입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