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코의 DC-DC 컨버터 모듈(DCM3623)이 나이트스코프(Knightscope, Inc.)의 자율 보안 로봇(ARS)에 탑재되며, 로봇에서의 전력 모듈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나이트스코프의 모바일 로봇
나이트스코프 자율 보안 로봇에 바이코 전력 솔루션 탑재
바이코의 고밀도 전력 모듈이 범죄 예방에 기여하는 자율 보안 로봇에 탑재되며 다양한 전력 모듈이 탑재되는 로봇에서의 사용 우수성을 입증했다.
바이코는 최근 바이코의 DC-DC 컨버터 모듈(DCM3623)이 나이트스코프(Knightscope, Inc.)의 자율 보안 로봇(ARS)에 탑재됐다고 밝혔다.
일반적인 모바일 로봇 애플리케이션은 컴퓨터에서 모터 드라이브 및 카메라에 이르는 다양한 영역에 전력이 공급된다.
나이트스코프는 바이코 고밀도 전력 모듈을 사용해 LIDAR, GPS, 소나, IMU, 4K 카메라, 고음질 오디오에 전력을 공급한다.
ASR에 순환 장치나 통풍 기능이 없기 때문에 나이트스코프는 크기가 작지만 고효율의 전력 장치를 찾고 있었다.
알루미늄 외피를 방열판으로 사용할 수 있는 순수 전도 쿨링 솔루션이 필요했다.
또한 높은 수준의 컴퓨팅, 통신 및 감지 능력 구현은 ASR의 전력분배네트워크(PDN)에 큰 부담을 가하므로, 고효율의 컴팩트한 전력분배네트워크가 요구된다.
ASR은 공기 순환 장치나 통풍 기능이 없기에 나이트스코프는 알루미늄 외피를 방열판으로 사용할 수 있는 순수 전도 쿨링 솔루션을 모색했고, 열적응도가 좋고 크기가 매우 작은 ChiP™ 패키징이 적용된 바이코 DC-DC 컨버터 모듈(DCM3623)을 채택했다.
DCM의 전력 밀도는 와이어 및 케이블 어셈블리 라우팅 시 작업 능률을 개선하고 배터리 효율성, 성능, 작동 시간을 향상시켰다.
구조상 ASR은 기타 전력 레일 모두와 전기적으로 분리된 상태를 요구하는데, 상이한 EMI 시그니처를 가진 센서가 너무 많은 탓에 바이코 DCM™은 EMI 및 노이즈 간섭을 최소화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됐다.
스테이시 스티븐스 나이트스코프 최고고객책임자는 “배터리의 부담을 줄일수록 작동 시간은 길어진다. 이 때문에 전력은 항상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부분”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