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코가 4월18일부터 20일까지 디트로이트에서 개최되는 국제 자동차 엔지니어링 행사인 WCX™(World Congress Experience 2023)에서 4개의 논문을 인용해 자사의 확장 가능한 고밀도 모듈식 전력 시스템 기술을 이용한 혁신적인 xEV 전력 변환 방법을 발표할 예정이다.
▲차세대 xEV 플랫폼에는 크기 축소와 경량화 솔루션이 필수적이다. 바이코 모듈은 EV를 위한 최적의 전력 밀도와 효율적인 배전 능력을 제공한다.
확장 가능 고밀도 모듈식 전력 시스템, 전력 변환 문제 해결
바이코가 확장 가능 고밀도 모듈식 전력 시스템을 공개하며, 전력 변환 문제 해결에 나선다.
바이코는 4월18일부터 20일까지 디트로이트에서 개최되는 국제 자동차 엔지니어링 행사인 WCX™(World Congress Experience 2023)에서 4개의 논문을 인용해 자사의 확장 가능한 고밀도 모듈식 전력 시스템 기술을 이용한 혁신적인 xEV 전력 변환 방법을 발표할 예정이다.
바이코에서 발표할 논문은 △전력 모듈로 하네스 중량을 경감하여 항속거리에 대한 불안 감소 △고대역폭 DC-DC 컨버터를 사용한 고전압 라인 리플 제거의 관리 △800V 전기 자동차로의 전환: 800V∼400V 사이의 양방향 변환 △400V 또는 800V 전기 자동차에 전력 공급을 위한 전기 시스템의 이중화 기능 구축 등이다.
바이코 관계자는 “자동차 업계가 고전압 및 고전력을 요구하는 전기 자동차 분야로 빠르게 방향을 전환하면서, 전력 시스템 설계 엔지니어들은 플랫폼 간 확장이 가능한 고밀도, 경량의 전력 변환 솔루션을 찾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