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23 기업 책임 보고서 공개
인텔이 3년 전 제시했던 목표를 8년 앞당겨 달성했다는 내용의 연례 기업 책임 보고서 공개하며, 지속가능성과 공급망 다양성에 책임을 다했다.
인텔이 연례 기업 책임 보고서를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보고서에는 3년 전에 제시한 2030년까지 다양한 공급업체와의 글로벌 연간 지출을 20억 달러로 증가시키는 목표를 8년 앞당겨 달성했다는 내용이 포함됐다.
인텔이 다양한 공급업체에 지출한 금액은 총 22억 달러로 2015년에 공급업체 다양성 프로그램을 시작했을 때의 연간 총액의 거의 15배에 해당하며, 2019년 결과의 두 배 수준이다.
인텔은 기술이 사람들의 삶에 미치는 영향을 넘어 공급망과 지역사회 전반에 걸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다양한 반도체 생태계 발전은 소외계층에게 공평한 기회 제공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 그들의 지역사회를 활성화할 수 있다.
인텔은 다양성을 지닌 공급업체와 협력하면서 회복탄력성을 높이고, 글로벌 공급망과 인텔이 사업을 운영하는 지역사회 내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다.
인텔이 공급업체 다양성 프로그램을 시작했을 당시, 반도체 제조업체들은 다양한 공급업체가 공급망에 제공하는 긍정적인 혜택에 대해 제한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었다.
인텔은 다수의 이니셔티브와 규모가 큰 공급업체 및 산업 그룹과의 적극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반도체 업계 전반에 걸쳐 다양성을 지닌 공급업체를 확대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해당 보고서는 환경, 사회 및 기업 거버넌스(ESG)에 대한 인텔의 약속이 어떻게 기업 성공의 열쇠가 되는지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인텔은 통합된 ESG 프레임워크인 RISE(Responsible, Inclusive, Sustainable, Enabling)를 통해 인텔의 기술과 임직원의 전문성 및 열정을 바탕으로 더 책임감 있고 포용적이며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자세한 내용은 인텔 홈페이지에서 2022-23 기업 책임 보고서 전문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