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의 선도적 제공업체 텍트로닉스가 테스트 및 측정 장비를 위한 오픈 소스 파이썬 네이티브 드라이버 패키지를 무료로 공개하며, 원활한 계측기 자동화를 돕는다.
▲오실로스코프 MSO68B 모델을 파이썬으로 코딩
테스트·측정 분야 최신 기능·개선 사항 액세스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의 선도적 제공업체 텍트로닉스가 테스트 및 측정 장비를 위한 오픈 소스 파이썬 네이티브 드라이버 패키지를 무료로 공개하며, 원활한 계측기 자동화를 돕는다.
텍트로닉스는 15일 오픈 소스 파이썬 드라이버 패키지인 tm_devices를 출시했다.
무료로 제공되는 tm_devices는 계측기 자동화를 위한 네이티브 파이썬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tm_devices를 개인 업무 환경에 따른 워크플로에 통합하면서 선호하는 통합 개발 환경(IDE;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과 함께 사용함으로써 자동 완성, 정확한 타입 힌팅, 포괄적인 빌트인 도움말, 실시간 구문 검사 및 향상된 디버깅 기능의 힘을 경험할 수 있어 원활한 계측기 자동화를 돕는다.
tm_devices 오픈 소스 파이썬 드라이버 패키지는 다양한 텍트로닉스 및 키슬리 디바이스에서 작동하도록 설계돼 꾸준한 개발 및 업데이트를 지원하며, 테스트 및 측정 분야 사용자들이 최신 기능 및 개선 사항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한다.
텍트로닉스 포트폴리오 소프트웨어 부문 GM 릭 쿨먼(Rick Kuhlman)은 “파이썬은 테스트 자동화 엔지니어들 사이에서 가장 크고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언어로, 우리는 파이썬적 개발 도구 및 코드 재사용으로 그들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이고자 한다”며 “텍트로닉스의 무료 오픈 소스 공개는 엔지니어 간 협업과 맞춤화를 장려하기 위한 것이다. 엔지니어들은 소프트웨어를 특정 요구에 맞게 조정하고, 커뮤니티와 개선 사항을 공유하며, 전 세계 개발자들의 집단 지식과 기여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자유를 얻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일반적인 자동화는 문자열 기반 명령 API를 배우고 사용하는 것을 포함한다. 이는 계측기 특정 명령 세트, 추측 및 검사 구문 검사 및 낮은 가시성 디버깅과 같은 단점이 있다. 반면에 이제 tm_devices로 단일 라인, 몇 초 내 설치로 파이썬 자동 완성, 타입 힌팅 및 실시간 구문 검사를 무료 및 오픈 소스로 이용할 수 있다.
쿨먼은 “텍트로닉스는 tm_devices를 업무 간소화를 염두에 두고 설계했다”며 “필수 조건이나 불필요한 의존성 없이 빠른 설치 기능을 갖추고 있다. 경쟁사들이 종종 추가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및 인터페이스 계층의 미로를 설치·사용하도록 요구하는 것과 달리, 이제 매우 쉽게 시작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tm_devices는 이제 전 세계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tm_devices 오픈 소스 파이썬 드라이버 패키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Tek.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