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가 고속의 Arm® Cortex®-M7 코어를 갖추고 최소한의 온칩 메모리와 고속 외부 인터페이스를 통합해 최고 성능으로 무장한 고성능 마이크로컨트롤러(MCU) ‘STM32H7’를 출시하며, 스마트 홈 및 산업용 시스템 MCU 시장을 정조준했다.
▲ST 이승일 부장이 STM32H7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600㎒ Cortex-M7, 온칩 메모리·고속 외부 인터페이스
뛰어난 GPU 기능 내장으로 높은 품질의 GUI 구성 가능
고속의 Arm® Cortex®-M7 코어를 갖추고 최소한의 온칩 메모리와 고속 외부 인터페이스를 통합해 최고 성능으로 무장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새로운 고성능 마이크로컨트롤러(MCU)가 출시돼 스마트 홈 및 산업용 시스템 MCU 시장을 정조준했다.
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과 고객들을 지원하는 세계적인 반도체 회사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는 19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고성능 MCU인 STM32H7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최대 600㎒의 동작 속도를 가지는 고성능 Arm® Cortex®-M7 MCU이면서 외부 메모리를 사용하도록 설계돼 보드 설계시 가격을 최적화 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다양한 고속의 직렬/병렬 메모리 인터페이스가 제공돼 자유로운 메모리 선택으로 시스템 구조를 다양하게 설계 할 수 있다.
더불어 IoT(Internet of Things)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강력한 보안 기능을 갖추고 있다.
물리적 공격에 대한 보호, 메모리 보호, 런타임 시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는 코드 격리, 플랫폼 인증 등이 포함돼 있다.
STM32H7S 디바이스는 코드 및 데이터에 대한 무단 액세스를 방지하는 최신 알고리즘 기반의 하드웨어 암호화 가속기, iRoT(immutable Root of Trust), 디버깅 인증(Debug Authentication) 등을 통합해 보안을 더욱 강화했다.
이러한 보안 기능을 갖춘 이 디바이스들은 사이버 보호에 대한 최고 수준의 업계 표준을 충족하면서 최대 SESIP3 및 PSA 레벨 3 인증을 목표로 한다.
여기에 뛰어난 그래픽 관련 기능도 모두 내장하고 있어 높은 품질의 GUI 구성이 가능하다. 이에 가전, 산업, 의학 분야에서 두루 사용이 가능하다.
ST의 새로운 STM32H7 MCU는 2024년 4월부터 생산될 예정이다. 샘플 요청 및 가격 정보는 ST 한국지사에 문의하면 된다.
STM32H7S8-DK 데모 및 개발 플랫폼과 저비용의 확장 가능한 NUCLEO-H7S3L8 MCU 보드를 사용하면 새로운 디바이스로 애플리케이션 구현을 더욱 가속화 할 수 있다.
▲STM32H7이 적용된 데모제품. 뛰어난 GPU 기능 내장으로 높은 품질의 GUI 구성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