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는 CapTIvate™ 기술을 탑재한 최저전력 정전식 터치 MCU인 MSP430™ FRAM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정전식 BSWP (버튼, 슬라이더, 휠, 근접) 센서로 인터페이스 구현
TI는
CapTIvate™ 기술을 탑재한 최저전력 정전식 터치 MCU인 MSP430™ FRAM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CapTIvate 기술을 탑재한 새로운
MSP430FR2633MCU는 디지털 도어락, 가전기기, 개인용 전자기기, 산업용 컨트롤 패널 등 노이즈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에서 고성능을 제공하기 위한 포괄적인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기능들을 제공한다.
MSP430FR2633 MCU는 TI의 16bit 초저전력 FRAM MCU 포트폴리오를 확장한 제품이며, 사용자들이 정전식 BSWP (버튼, 슬라이더, 휠, 근접) 센서로 견고한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HMI)를 구현하고, 다양한 두께의 플라스틱, 유리, 금속 오버레이에서 멀티 터치 설계를 개발할 수 있게 한다.
설계자는 센서를 드래그 앤 드롭하면서 빠르게 시스템을 구성하고 5분 이내에 성능 튜닝을 시작할 수 있는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를 제공하는 새로운
CapTIvate 디자인 센터를 이용해 빠르게 혁신적인 솔루션을 생성할 수 있다.
FRAM 및 CapTIvate 기술로 차별화된 저전력 제공, 배터리 최대 15년
웨이크온터치(Wake-on-touch) 하드웨어 온칩은 CPU가 셧다운 되어 있는 동안 최대 4개의 전극을 지속적으로 스캔한다. 이로써, 슬립 모드에서 낮은 수준인 버튼당 0.9µA의 전류 소모를 유지하면서 코인 셀 배터리 하나로 최대 15년까지 작동할 수 있다.
CapTIvate 기술을 탑재한 MSP430FR2633 MCU는 성능 저하 없이 개발자에게 높은 설계 유연성을 제공한다. 디지털 도어락 시스템에서 근접 센서는 사용자 입력을 받아들이기 위해 스크린과 많은 수의 버튼들을 충전할 수 있어야 한다. 자체 정전용량은 근접 감지를 위한 더 높은 감도를 제공하며, 상호 정전용량은 더 낮은 크로스토크로 많은 수의 버튼을 조밀하게 배치할 수 있게 한다. CapTIvate 기술은 자체 정전용량과 상호 정전용량 방식을 동시에 지원하는 유연성을 제공함으로써 향상된 시스템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게 한다. MSP430FR2633 MCU는 16개 버튼 자체 정전용량과 64개 버튼 상호 정전용량 모드를 지원할 수 있다.
MSP430FR2633 MCU에 최초로 적용되는 TI의 새로운 CapTIvate 기술은 전용 전압 레귤레이터, 주파수 호핑, 제로 크로싱 동기화 외에도 잡음이 존재하는 환경에서 잘못된 검출을 방지하는 신호 처리 알고리듬과 같은 첨단 하드웨어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확산 스펙트럼 클록킹은 전자기 방사를 낮춰 시스템 회로에 대한 방사를 감소시킨다.
MSP430FR2633 MCU는 즉시 샘플을 이용할 수 있다. 최대 16KB FRAM, 다양한 기능과 패키지 옵션을 갖춘 디바이스는 2015년 양산이 예정돼 있다. MCU 가격은 1,000개 수량 기준으로 0.90달러부터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