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 인스트루먼트가 산업용 및 의료용 애플리케이션의 설계를 대폭 간소화하는 새로운 온도 센서 제품군을 출시했다. TMP117은 단일 칩 온도 센서 제품으로서 플래티넘 저항 온도계에 맞먹는 성능을 제공하며, 설계 복잡성과 전력 소모를 크게 줄인다. TMP117M은 의료용 디지털 온도 센서 제품으로서 의료용 체온계 등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ASTM의 E1112, ISO 80601 요건 충족
-55° C ~ 150° C 범위 ±0.3° C 정확도
TI TMP117과 TMP117M
텍사스 인스트루먼트는 29일, 넓은 온도 범위에서 ±0.1° C 정확도를 제공하며, 산업용 및 의료용 애플리케이션의 설계를 대폭 간소화하는 새로운 온도 센서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TMP117은 단일 칩 온도 센서 제품으로서 플래티넘 RTD(Resistance Temperature Detector, 저항 온도계)에 맞먹는 성능을 제공하며, 설계 복잡성과 전력 소모를 크게 줄인다.
TMP117M은 의료용 디지털 온도 센서 제품으로서 의료용 체온계 등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이들 신제품을 사용함으로써 개발자들이 높은 정확도의 초저전력 환자 모니터링, 필드 트랜스미터, 미터링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다.
각종 요건 충족하는 높은 정확도
두 센서는 보정이 필요 없는 정확도를 지니고 있다. 넓은 범위에서 ±0.1° C 정확도를 제공하고 제조 시에 보정할 필요가 없는 이 두 센서를 사용한다면, 높은 정확도를 요구하는 시스템을 빠르게 개발하고 또 제조 비용을 낮출 수 있다.
의료용 온도 요구 조건도 충족한다. 의료용 TMP117M은 30° C에서 45° C까지 ±0.1° C의 정확도를 제공하며 환자 체온계에 대한 미국 재료시험협회(American Society for Testing and Materials, ASTM)의 E1112 및 ISO 80601 요건을 충족한다.
또한,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클래스 AA의 RTD 정확도를 달성했다. TMP117은 추가 선형화 또는 포착 오차 없이 온도를 직접 판독할 수 있다. -20° C에서 50° C까지는 ±0.1° C, -55° C에서 150° C까지는 ±0.3° C의 정확도를 유지한다.
복잡성 간소화 및 개발 시간 단축
TMP117을 사용함으로써 기존 솔루션보다 설계 및 제조 복잡성을 간소화하면서도 애플리케이션에서 요구되는 정확도를 달성할 수 있다. 상대적으로 플래티넘 RTD를 사용해서 같은 수준의 정확도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개발자들은 다수의 정밀 부품들을 사용해야 하고 회로를 시뮬레이션 및 미세 조정해야 하며, 임피던스 불일치를 피하도록 PCB 레이아웃을 신중하게 하고, 출력을 선형화하기 위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각각의 시스템에 맞게 보정해야 한다.
TMP117과 TMP117M은 I2C 및 SMBus 인터페이스와 호환이 가능하며 온도를 디지털로 직접 판독할 수 있으므로 설계, 레이아웃, 시뮬레이션에 소요되는 시간을 크게 단축하고 제품을 출시를 앞당길 수 있다. 그리고 6.3µW 만을 소모하므로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고 설계에서 보다 정확한 온도 측정을 수행할 수 있다.
TMP117은 통상적인 RTD 측정 시스템과 비교해서 최고 95%까지 더 낮은 전력을 소모하므로, 개발자들은 필드 트랜스미터나 배터리 구동 애플리케이션의 제약적인 전력 예산을 충족할 수 있다.
TMP117과 TMP117M은 전력 소모가 낮아 자체 발열로 인한 영향을 최소화하여 더 정확한 온도 측정이 가능하다. 두 센서는 TI의 디지털 온도 센서 포트폴리오에 새롭게 추가되는 제품들이다. 높은 정확도, 저전력 및 소형화된 패키지 옵션으로 개발자들은 각자의 설계에 지능적인 열 모니터링 기능을 통합할 수 있다.
개발자들은 TMP117EVM 평가 보드를 사용해서 높은 정확도의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