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플레이크가 자사 전문가 과정을 이수한 국내 데이터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스노우플레이크 커뮤니티’를 만들고 그룹별로 스터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4명의 데이터 전문가가 스노우플레이크 데이터챔피언 1기 발대식을 마쳤다.
데이터 엔지니어 전문가 프로그램 ‘데이터 챔피언’ 국내 첫 론칭
글로벌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가 국내 데이터 실무자 양성을 위해 개발자 커뮤니티를 지원하며 스노우플레이크 개발자 생태계 확장에 적극 나선다.
스노우플레이크는 자사 전문가 과정을 이수한 국내 데이터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스노우플레이크 커뮤니티’를 만들고 그룹별로 스터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또한 스노우플레이크 코리아는 스노우플레이크 파트너 데이터 엔지니어 전문가 집단 육성을 위한 ‘데이터 챔피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스노우플레이크 본사에서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인 유니버시티의 전문가 과정을 이수해야 ‘데이터 챔피언’ 자격 요건을 부여하고 있다.
스노우플레이크 유니버시티에는 스노우플레이크의 기본 개념을 이해할 수 있는 레벨업 코스부터 전문가 핵심 인증 자격증인 스노우프로 코어(SnowPro Core), 스노우프로 데이터사이언티스트(SnowPro Data Scientist) 등 다양한 데이터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 및 인증 프로그램이 제공되고 있다.
개발자 및 데이터 전문가들은 자유롭게 네트워킹 모임이나 스터디 그룹을 만들어 데이터 클라우드 학습 여정을 이어나갈 수 있다. 현재 스노우플레이크는 스터디 그룹과 페이스북 유저그룹 커뮤니티를 만들어 소통하고 있다.
이번에 국내에 처음으로 론칭된 ‘데이터 챔피언’ 프로그램은 스노우플레이크 파트너 데이터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하며, 선발, 교육, 자격증 취득에 이르기까지 총 3개월의 준비기간을 거쳐 전원 스노우프로 코어 자격증을 취득했다.
이들 데이터 챔피언들은 스노우플레이크 데이터 전문가로서 고객 현장 기술 검증 등 고객 지원까지 가능한 자격을 얻게 된다.
이를 시작으로 스노우플레이크 코리아는 내년까지 본사 글로벌 에반젤리스트라고 할 수 있는 ‘데이터 슈퍼히어로’의 1호 한국인을 양성하는 것이 목표다.
데이터 슈퍼히어로는 스노우플레이크 플랫폼을 잘 활용하고 있는 데이터 전문가라고 할 수 있으며 전세계 약 70여명이 활동하고 있다.
이들은 스노우플레이크의 각종 글로벌 행사에 참여해 스노우플레이크 플랫폼을 교육할 수 있고, 고급 인증 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데이터 활용 트레이닝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는다.
스노우플레이크 이수현 에반젤리스트는 “많은 산업에서 데이터 클라우드의 도입이 필수가 된만큼 스노우플레이크는 파트너 생태계를 확장하고 데이터 클라우드 전반에 걸쳐 실무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데이터 챔피언, 데이터 슈퍼히어로 외에도 엔드 유저들이 쉽게 스노우플레이크를 활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해서 핸즈온 세미나 및 커뮤니티 행사들도 진행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지난 31일 빌드.로컬(BUILD.local)을 진행했고, 오는 7월 ‘스노우플레이크 디스커버’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스노우플레이크 유니버시티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