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쇼날 인스트루먼트는 6GHz 이상의 주파수 대역에서 동작하는 Wi-Fi 6 PA와 FEM을 테스트하는 Wi-Fi 6 프런트엔드 테스트 참조 아키텍처를 발표했다. NI Wi-Fi 6 프런트엔드 테스트 참조 아키텍처는 6~7.125GHz 사이의 새 대역으로 Wi-Fi 테스트 범위를 늘리기 위해 12GHz까지의 RF 신호 생성기와 순시 대역폭 1GHz RF 신호 분석기를 통합했다. 이로써 VST의 높은 대역폭, 정확도 및 빠른 계측 속도를 확장했다.
NI, 6GHz 이상 주파수 대역에서 동작하는
Wi-Fi 6 PA/FEM 테스트 참조 아키텍처 발표
VST의 대역폭, 정확도, 계측 속도 확장
내쇼날 인스트루먼트(NI)는 16일, 6GHz 이상의 주파수 대역에서 동작하는 Wi-Fi 6 전력 증폭기(Power Amplifier; PA) 및 프런트엔드 모듈(Front-End Module; FEM)을 테스트하는 Wi-Fi 6 프런트엔드 테스트 참조 아키텍처를 발표했다.
▲NI, Wi-Fi 6 프런트엔드 테스트 참조 아키텍처 발표
(이미지=내쇼날 인스트루먼트)
NI Wi-Fi 6 프런트엔드 테스트 참조 아키텍처는 6~7.125GHz 사이의 새 대역으로 Wi-Fi 테스트 범위를 늘리기 위해 12GHz까지의 RF 신호 생성기와 순시 대역폭 1GHz RF 신호 분석기를 통합했다. 이로써 VST(Vector Signal Transceiver)의 높은 대역폭, 정확도 및 빠른 계측 속도를 확장했다.
새로운 솔루션은 Wi-Fi 6 1024-QAM의 성능을 검증할 수 있도록 PA/FEM 특성화 및 검증 시 훌륭한 선형성, 적은 노이즈, 높은 다이나믹 범위를 제공한다. 또한 다이나믹 EVM 측정은 단순화하면서 FPGA 기반 전력 레벨 측정 속도는 높였다.
NI의 스테파니 브레이어(Stefanie Breyer) 제품 계획 부사장은 “새로운 대역폭을 포용하면서 안정적인 데이터를 Wi-Fi 주파수 전 대역폭에 짧은 시간 안에 공급하기 위해서는 VST의 넓은 주파수 범위와 큰 순시 대역폭이 중요하다”라며, “NI의 소프트웨어 정의 플랫폼 기반 테스터를 선택하면 최신 무선 통신 표준에 대응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