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네트워크를 효과적으로 설계하면 수백만 대의 디바이스를 고밀도 환경에 구축하여 스마트 공급망, 자율주행, 스마트 제조, 대규모 IoT 등 다양한 혁신이 가능하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5G 네트워크 및 서비스가 엔터프라이즈 레벨의 보안을 제공해야 한다. 이에 팔로알토 네트웍스가 5G 기반의 네트워크, 클라우드, 디바이스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5G 네이티브 보안 오퍼링을 출시했다.
5G 네트워크 확산에 팔로알토 네트웍스,
컨테이너형 5G 보안, 실시간 모니터링,
네트워크 슬라이스 보안 오퍼링 제공
5G 네트워크를 효과적으로 설계하면 수백만 대의 디바이스를 고밀도 환경에 구축하여 스마트 공급망, 자율주행, 스마트 제조, 대규모 IoT 등 다양한 혁신이 가능하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5G 네트워크 및 서비스가 엔터프라이즈 레벨의 보안을 제공해야 한다.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26일, 5G 기술 기반의 네트워크, 클라우드, 디바이스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5G 네이티브 보안 오퍼링’을 출시했다.
▲ 5G 네이티브 보안 오퍼링 [그림=팔로알토 네트웍스]
첫 번째는 컨테이너형 5G 보안이다. 5G 인프라 대부분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아키텍처로 구축된다. ‘팔로알토 네트웍스 컨테이너형 5G 보안’은 멀티 클라우드와 멀티 벤더 환경에서도 5G 코어 및 에지 클라우드를 안전하게 보호하도록 설계됐다.
두 번째는 5G 사용자 및 디바이스 위협에 대한 실시간 가시성, 선제 방어, 연관 분석이다. 이는 통신 채널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하여 서비스 공급업체 및 기업들이 사용자와 기기를 기반으로 한 보안 정책을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위협에 대한 실시간 연관 분석을 통해 어떤 사용자, 혹은 기기나 설비가 공격자의 표적이 되었는지 탐지하고, 위협의 근본 원인이 되는 지점을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포렌식과 보안 이벤트 조사의 속도를 높일 수 있다.
세 번째는 5G 네트워크 슬라이스 보안이다. 기업이 핵심 사업에 5G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신뢰성과 안정성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고객들에게 더 안전한 버전의 네트워크 슬라이스를 새로운 제품으로써 공급할 수 있도록 돕는다.
5G 네트워크는 컨테이너 및 멀티 클라우드를 중심으로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변화시킬 것으로 전망된다. 제조, 자동차, 석유 화학 등 다양한 산업 시장의 판도를 변화시킬 주체로 주목받는 5G 네트워크는 현재 전체 환경과의 보안 통합이라는 과제에 직면한 상황이다.
팔로알토 네트웍스의 5G 보안 기능은 차세대 방화벽 ‘PA-5200 시리즈’ 및 ‘PA-7000 시리즈’ 모델을 비롯해 PAN OS 10.0 이상 버전의 모든 VM 시리즈 소프트웨어 모델을 통해 제공된다. 사용 사례 요건에 맞춰 보안 서비스 추가가 가능하며, 컨테이너형 방화벽 CN 시리즈에도 향후 추가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