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가 LG유플러스의 상용망에 5G 실내 서비스 품질 향상과 커버리지 개선을 위해 자사의 인빌딩 전용 솔루션, 에어스케일 인도어 라디오(ASiR)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밝혔다. ASiR 시스템은 다양한 5G 주파수 대역을 지원하며, 쇼핑몰과 사무용 건물 등 다양한 실내 공간에 구축하기 쉽고, 비용 효율적이다.
노키아, LG유플러스에 실내 5G 품질 높일
에어스케일 인도어 라디오 시스템 제공
구축 쉽고 손쉬운 업그레이드 가능해
노키아는 19일, LG유플러스의 5G 실내 서비스 품질 향상과 커버리지 개선을 위해 자사의 인빌딩 전용 솔루션, ‘에어스케일 인도어 라디오(AirScale Indoor Radio; ASiR) 시스템’을 상용망에 제공한다고 밝혔다.
▲ 노키아
노키아 ASiR 시스템은 다양한 5G 주파수 대역을 지원하며, 쇼핑몰과 사무용 건물 등 다양한 실내 공간에 구축하기 쉽고, 비용 효율적이다. 소형화, 경량화, 설치의 용이 등 기술적 편의 장점을 통해서 추가 용량이 필요할 때 필요한 위치에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으며, 소비자와 기업 고객 모두에게 최상의 품질을 제공한다.
ASiR은 최소한의 현장 작업만으로 5G NR로의 간단한 업그레이드를 지원한다. 또한, 웹 기반 운용자 SW 툴을 통해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없이도 원격 구성이 가능하다. 특히, 셀 조합 및 분할을 통해 강화된 운영 편의성을 제공하여 기존의 복잡하고 비싼 DAS(Distributed Antenna System)를 대체할 것으로 기대된다.
토미 우이토(Tommi Uitto) 노키아 모바일 네트워크 총괄 사장은 “LG유플러스와 최근까지 수많은 프로젝트를 함께 해온 만큼, ASiR 시스템이 LG유플러스의 기존 솔루션을 보완하고 5G 상용망 구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