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차이나 모바일 및 ZTE는 공동 3GPP Release 15 기반의 5G NR 시연
모바일 인터넷용 통신 ZTE 가 바르셀로나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8에서 신제품 단말기 제품을 비롯, 5G 상용화, 5G 연결성, 클라우드 및 IoT 응용 서비스를 선보였다.
5G 조기 상용화에 심혈을 기울인 ZTE는 2017년 초 다양한 5G 현장 테스트를 시작한 데 이어, 고주파와 저주파대를 위한 다양한 Pre 5G 솔루션들을 출시했다.
현재 ZTE는 2018년 말까지 실행 가능한 Pre 5G 솔루션을 시행하고, 2019년 전반기 5G 제품 네트웍 인프라에 추가할 계획이다.
MWC 2018에서 ZTE는 5G 현장 테스트 네트워크, 3GPP 표준 기반 다중 공급업체 IoDT 테스트, 통신사 등급의 포괄적인 5G 상용 네트워크 슬라이싱 등을 소개하며, 파트너들과의 협력 방식을 소개했다.
퀄컴, 차이나 모바일 및 ZTE는 공동으로 3GPP Release 15를 기반의 5G New Radio (NR) Interoperability Data Testing (IoDT) 시스템(3.5 GHz)을 시범 보일 예정이다. 5G의 성공적인 데이터 연결은 5G NR 기술과 상용화의 대규모 고속 인증을 위한 중요한 사항으로, 5G 상용 네트워크가 정상적으로 설치되게끔 지원한다.
ZTE는 또한 통신사가 기존 4G 네트워크 기반시설에 5G 솔루션을 신속하게 통합하고 설치하도록 돕는 하이브리드 네트워킹 솔루션 및 제품을 비롯해, 상용화 요소를 통합한 최신 Pre 5G 제품들도 선보일 예정이다. 통합적인 Pre 5G 솔루션은 완벽한 5G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5G 네트워크 기능성, 구조 및 사업 용도를 지원한다.
ZTE의 5G Flexhaul 솔루션은 통신사 네트워크에서 백홀과 프런트홀 테스트를 통과했을 뿐만 아니라, 초고 시간 정확도와 초저 시간 지연 및 TITAN을 선보인다. TITAN은 5G 프론트홀과 FMC (fixed-mobile convergence, 유무선 융합)를 제공하며, 접속층에서 네트워크 재배치를 전적으로 지원하는 중앙식 라우팅 및 시그널링 플랫폼이다.
ZTE는 MWC 2018에서 5G 클라우드 기반시설, 클라우드 네트워크와 서비스 및 클라우드 지원 사업 솔루션 등을 전시하고 있다. 통신사 등급의 기본적인 전산 플랫폼과 더불어 다양한 사업 실례를 포함하는 ZTE의 SDN 기반 IP +광학 vPIPE 솔루션도 올해 MWC에서 발표되었다.
또한 인공 지능과 빅 데이터를 비롯해 비디오와 IoT를 포함하는 핵심 사업까지 결합하는 ZTE의 네트워크 정보 솔루션은 통신사가 5G 시대를 맞아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하도록 지원한다.
ZTE의 사물 인터넷 솔루션 작업을 기반으로 하는 ZTE의 IoT '칩, 네트워크, 클라우드(Chip, Network, Cloud)' 전략이 통신 솔루션 공급업체의 국제 플랫폼에서 조만간 시행될 것으로 보인다.
올해 MWC 2018에서 ZTE 모바일 장치 사업부는 ZTE 1.2Gbps 스마트폰을 발표했으며 2018년 말이나 2019년 초 5G 모바일 기기를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5G 태블릿, CPE 및 스마트폰도 개발 중이며, 전 세계 주요 통신사가 소비자에게 5G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차후 이들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