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산업 자동화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문기업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 Inc.)이 운영 기술(OT) 환경의 보안을 강화할 수 있는 신규 보안 모니터링 및 대응(Security Monitoring & Response) 서비스를 출시했다.
OT 보안 모니터링 서비스 출시
세계 최대 산업 자동화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문기업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 Inc.)이 실시간 대응으로 사이버 위협 차단에 본격 나선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운영 기술(OT) 환경의 보안을 강화할 수 있는 신규 보안 모니터링 및 대응(Security Monitoring & Response)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번 서비스는 24시간 연중무휴 실시간 위협 감지 및 대응 기능을 제공하며, 제조업체가 점점 정교해지는 사이버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산업 사이버보안 사고와 시스템 취약점 문제는 OT 환경에서 중요한 보안 리스크로 작용하고 있다. 실제로 최근 발표된 스마트 제조 현황 보고서에서는 사이버 위협과 보안 인력 부족이 제조 산업을 위협하는 5대 주요 장애 요소 중 하나로 지목됐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OT 보안 운영 센터(Security Operations Center, SOC) 및 경험이 풍부한 보안 분석가 팀을 운영하여 실시간 위협 탐지 및 대응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산업 조직이 보안 태세를 강화하고, 기술 격차 해소 및 운영 효율성 개선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신규 서비스는 △24시간 실시간 위협 감지 및 대응 △신속한 사고 대응 및 문제 해결 △보고 체계 및 확장성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새로운 보안 모니터링 서비스는 위협 탐지를 자동화하여 운영 중단 및 재정적 손실을 줄이고,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실시간 보안 가시성을 제공함으로써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이 가능해지며, 보안 전문 인력이 부족한 기업에서도 효과적인 대응 체계를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닉 크리스(Nick Creath) 사이버보안 서비스 수석 제품 관리자는 “사이버 위협이 날로 정교해지는 상황에서 제조업체는 신속한 위협 감지 및 대응이 필수적”이라며 “자사의 보안 모니터링 및 대응 서비스는 OT 환경에 최적화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여 고객의 보안 태세를 강화하고 기술 격차를 해소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4월28일부터 5월1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사이버보안 컨퍼런스 ‘RSA 컨퍼런스 2025’에 참가해 자사의 OT 보안 솔루션과 최신 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신규 보안 모니터링 서비스에 대한 상세 정보는 로크웰 오토메이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