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교육연구소는 오는 4월 14일(금)에 ‘생성 AI(Generative AI) 기술을 활용한 영역별 사업모델 세미나’를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
4월 14일 생성 AI 온오프라인 세미나 개최
최근 챗GPT-4 출시로 생성 AI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는 가운데, 산업교육연구소가 생성 AI의 트렌드와 기술 전망을 살펴보고, 창조적인 사업모델을 만들기 위한 전략을 공유한다.
산업교육연구소는 오는 4월 14일(금)에 ‘생성 AI(Generative AI) 기술을 활용한 영역별 사업모델 세미나’를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 오전 10시에 시작하여 오후 5시 50분까지 진행된다.
생성 AI가 다양한 산업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의 큰 부분을 차지하게 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생성 AI를 활용해 기업의 방향성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지가 중요한 쟁점이 되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생성 AI 기술 패러다임 및 활용 연구 현황과 관련 법제도 현황 및 저작권 문제를 다룬다. 또한 관련 5개 스타트업 연사가 AI 학습 데이터·텍스트·음악·영상·이미지 영역 등 영역별 생성 AI의 사업모델을 제시하고, 성공 사례를 공유한다.
세미나 주제는 △생성 AI (Generative AI) 기술 패러다임 소개와 활용 연구 현황 △생성 AI 관련 법제도 현황 및 저작권 문제와 분쟁 사례 △[AI 학습 데이터 영역] 씨앤에이아이社의 이미지, 동영상 합성 데이터 제작 생성 AI 기술 개발과 사업모델 및 성공사례 △[텍스트 영역] 아티피셜소사이어티社의 기업 업무지원 생성 AI 기술 개발과 사업모델 및 성공사례 △[음악 영역] 포자랩스社의 음악 작곡 생성 AI 기술 개발과 응용분야 및 사업전략 △[영상 영역] 클레온社의 딥휴먼 AI 솔루션 기반 영상 제작 생성 AI 기술 개발과 응용분야 및 사업전략 △[이미지 영역] 라이언로켓社의 Image 생성 AI 기술 개발과 응용분야 그리고 사업전략 등이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국내에서 생성 AI 기술을 활용해 고유의 사업모델을 만드는 스타트업들이 크게 주목받고 있다”며, “금번 세미나를 통해 생성 AI의 트렌드 및 전망을 포함한 생성 AI 기술 및 산업계의 많은 현안과 도전과제를 짚어보고, 창조적인 사업모델을 만들기 위하여 관련 전문가들로부터 전략과 노하우를 체득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세미나는 KIEI 세미나실(서울 구로동 디지털단지內)에서 진행되며, 사전등록은 산업교육연구소(
https://www.kiei.com/)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