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디바이스 AI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해서는 HW-SW 간극을 매꿔주는 임베디드 솔루션이 핵심이다. 이에 MCU 제조사들은 엣지에서의 인텔리전스를 강화하는 기업들의 개발 트렌드에 부합하는 솔루션들을 속속 선보이고 있는 추세이다.
CodeFusion Studio, 디바이스·분야 간 HW·SW 서비스 통합
범용 보안 아키텍처 ADI Assure Trusted Edge 결합 제공
온디바이스 AI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해서는 HW-SW 간극을 매꿔주는 임베디드 솔루션이 핵심이다. 이에 MCU 제조사들은 엣지에서의 인텔리전스를 강화하는 기업들의 개발 트렌드에 부합하는 솔루션들을 속속 선보이고 있는 추세이다.
아나로그디바이스(ADI)가 지능형 엣지를 위한 고객의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장치 간(cross-device), 분야 간(cross-market)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통합한 개발자 중심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출시의 핵심은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의 비주얼 스튜디오(Visual Studio) 코드를 기반으로 하는 새롭고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인 코드퓨전 스튜디오(CodeFusion Studio™)이다.
새로운 개발 환경은 ADI 최초의 완전 통합형 소프트웨어 및 보안 솔루션 제품군으로 코드퓨전 스튜디오는 최신 통합 개발 환경(IDE) 및 명령 라인 인터페이스를 활용한다. 오픈 소스 설정 및 프로파일링 도구를 통합함으로써 이종 프로세서 상에서 개발을 간소화하고 효율성을 높여준다는 것이 ADI 측의 설명이다.
오픈 소스 솔루션을 기반으로 구축된 코드퓨전 스튜디오는 ADI의 일부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을 비롯한 다양한 하드웨어를 지원하며, 이 제품의 후속 버전에는 더 많은 디지털 솔루션들이 추가될 예정이다. 여기에는 IDE,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설정 및 생산성 도구가 포함된다.
또한 지능형 엣지 장치에서 기본적인 보안을 구현할 수 있도록 ADI의 범용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보안 기반인 ADI 어슈어 트러스티드 엣지 보안 아키텍처(ADI Assure™ Trusted Edge Security Architecture)를 지원한다.
ADI는 코드퓨전 스튜디오, ADI 어슈어 및 ADI 개발자 포털은 향상된 보안과 안정성을 통해 고객이 제품을 더 신속하게 출시하는 데 필요한 도구와 리소스를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배포 시간이 단축되기 때문에, 고객은 인텔리전트 엣지가 제공하는 모든 가치를 빠르게 활용할 수 있으며, 이는 더 나은 비즈니스 의사 결정, 고객 만족도 향상, 인사이트 강화 및 전반적인 비즈니스 성장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했다.
그레고리 브라이언트(Gregory Bryant) ADI 글로벌 사업 부문 사장은 “엣지에서의 임베디드 개발의 복잡성은 점점 더 심화하고 있고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보안에 대한 전문성을 동시에 요구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이 인텔리전트 엣지에 대해 확신을 가지고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