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가 특허 받은 실리콘, 레이아웃 및 패키징 혁신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초저잡음 듀얼 출력 DC/DC μModule 레귤레이터를 출시했다.
듀얼 출력 DC/DC μModule 레귤레이터
아나로그디바이스(ADI)가 잡음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초저잡음 레귤레이터를 출시했다.
ADI는 특허 받은 실리콘, 레이아웃 및 패키징 혁신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초저잡음 듀얼 출력 DC/DC μModule 레귤레이터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최대 40V 입력 전압으로 작동하는 LTM8080은 앞 단의 고효율 동기식 사일런트 스위처(Silent Switcherⓡ) 스텝다운 레귤레이터와 여기에 연결된 2개의 개별 저잡음 LDO(low dropout) 레귤레이터들로 구성된다.
스위칭 잡음을 더욱 억제하기 위해 LTM8080은 패키징에 EMI 장벽 또는 실드를 통합하고 있다. 그 결과, 10Hz∼100KHz범위에서 1 μVRMS 미만의 RMS 잡음, 10KHz에서 2nV/√Hz의 스폿 잡음, 그리고 100KHz에서 80dB PSRR이라는 매우 낮은 잡음 특성을 실현했다.
EMI 실드 처리가 돼 있지 않은 디스크리트 솔루션과 비교할 때 LTM8080은 출력 리플 전압을 최대 70%까지 줄여 보다 단순하고 조용한 설계를 구현할 수 있게 해준다.
LTM8080은 데이터 컨버터, RF 송신기, FPGA I/O 및 클록, 연산 증폭기, 트랜시버, 의료용 스캐너와 같이 스위칭 레귤레이터 잡음에 민감한 디지털 부하에 전원을 공급하도록 특별히 설계됐다.
LTM8080 μModule 레귤레이터에 적용된 통합 사일런트 스위처 아키텍처는 EMI 방출을 최소화하며, 이 디바이스가 입력 필터 없이도 CISPR22 Class B 및 CISPR25 Class 5규격 테스트를 통과할 수 있게 해준다.
가변 스위칭 주파수(200kHz∼2MHz) 및 선택 가능한 작동 모드는 매우 낮은 노이즈 계측 및 고속/고정밀 신호 체인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주파수 간섭 위험을 최소화한다.
LTM8080의 주요 특징을 살펴보면 △듀얼 500mA 또는 싱글 1A 출력 전류 △출력 전압 0V∼8V △전압 추적 기능으로 전력 손실 최소화 △초기 정확도가 ±1%인 100μA SET 핀 전류 △더 낮은 잡음과 더 높은 전류를 위해 디바이스 병렬연결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