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을 구현하는 신제품 소개(NPI) 선도기업™인 마우저 일렉트로닉스(Mouser Electronics)가웨어러블 리소스 센터를 통해 설계자와 엔지니어를 위한 신뢰할 수 있는 포괄적인 최신 리소스를 제공한다.
스마트워치·AR·VR 등 다양한 주제·동향·솔루션 제시
혁신을 구현하는 신제품 소개(NPI) 선도기업™인 마우저 일렉트로닉스(Mouser Electronics)가 웨어러블 개발자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개발자들의 기술과 잠재력을 끌어올린다.
마우저는 웨어러블 리소스 센터를 통해 설계자와 엔지니어를 위한 신뢰할 수 있는 포괄적인 최신 리소스를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마우저는 스마트 워치 및 피트니스 트래커에서 증강현실(AR) 및 가상현실(VR) 헤드셋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와 동향, 솔루션 및 제품을 분석하여 엔지니어들이 웨어러블 기술 분야를 더욱 발전시키는데 필요한 정보와 도구를 제공한다.
웨어러블 기술을 일상 생활에 접목하고자 하는 기업과 개인이 증가함에 따라, 이러한 분야의 최신 개발 동향을 신속하게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해졌다.
마우저는 새롭게 출시되어 우리의 일상을 변화시키는 ‘기발하고 독특한 웨어러블(Weird, Wacky, Wearables)’과 같은 유용한 기사를 비롯해 방대한 제품 카탈로그와 전자책, 기사 및 블로그 등을 통해 엔지니어들이 애플리케이션 개발 방식과 최신 뉴스를 파악할 수 있는 다양한 지식을 제공한다.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인쇄형 센서(printable sensor)를 통한 생체신호와 같이 우리가 수집할 수 있는 정보들이 더욱 다양해지고, 정확성과 활용가치 또한 높아지면서 웨어러블 기술의 새로운 시대의 도래가 더욱 앞당겨지고 있다.
마우저의 콘텐츠 허브는 편리한 피트니스 및 수면 패턴 추적을 비롯해 위중한 환자의 건강 모니터링과 같은 보다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에 이르기까지, 엔지니어들이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기기를 설계하는데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한다.
마우저는 웨어러블 솔루션을 위한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반도체 및 전자부품을 보유하고 있다.
주요 제품을 살펴보면 아나로그디바이스(ADI)의 MAX8614x 펄스 옥시미터(pulse oximeter) 및 심박측정 센서는 맥박 산소포화도 측정 및 심박수 감지와 같은 다양한 광학 센싱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하다. 이 제품은 투과 및 반사형(transmissive and reflective) 심박수 측정에 최적화된 아키텍처를 가지고 있으며, 신체에 부착하는 웨어러블 기기를 위해 초저전력 동작을 지원한다.
ams 오스람(ams OSRAM)의 AS7058 통합 아날로그 프런트엔드는 완벽한 광혈류측정(photoplethysmogram)과 심전도(electrocardiogram, ECG), 신체 임피던스(body impedance) 및 피부 전도도(electrodermal activity)를 측정할 수 있는 다중 생체신호 모니터링 디바이스이다. 다중 활력 징후 모니터링 시스템이 포함된 이 센서는 피트니스 밴드에서 의료용 패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체성분과 피부 수분 함량 등을 측정할 수 있다.
사이오센스(ScioSense)의 ENS161 디지털 금속산화물 다중 가스 센서는 금속산화물(metal oxide, MOX) 기술을 기반으로 4개의 센서 소자를 갖추고 있다. ENS161 다중 가스 센서는 공기질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웨어러블 기기를 지원한다. 이 센서는 저전력 동작 모드로 설계되어 전력소모를 700μA까지 줄일 수 있으며, 3 × 3 × 0.9mm LGA 패키지로 제공된다.
코보(Qorvo)의 QM45500 와이파이 7(Wi-Fi® 7) 프런트엔드 모듈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통합 매칭 기술과 레이아웃 효율성을 제공한다. 이 모듈은 3∼5V의 넓은 동작 범위에 걸쳐 최적화되어 있으며, 웨어러블 기기의 무선 연결을 지원하는데 매우 적합하다.
자세한 정보는 https://resources.mouser.com/wearables/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