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선전자가 2023년 상반기에 판매한 TV, 냉장고, 김치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의 2대 중 1대는 절전가전으로 조사됐다.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고효율 에너지·AI 절약모드 꾸준한 인기
에너지 절감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의 고효율 제품 구매 확대로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모델, 고효율 에너지 절전 모델, AI 절약모드를 가진 제품들의 판매가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선전자는 2023년 상반기에 판매한 TV, 냉장고, 김치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의 2대 중 1대는 절전가전으로 조사됐다고 9일 밝혔다.
특히 이 제품들의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모델 판매 비중도 3대 중 1대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고효율 에너지 절전 가전은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최저기준보다 소비 전력량이 더 낮아 전기요금을 절감할 수 있고, AI 절약모드를 통해 에너지를 추가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최저 기준 대비 △비스포크 그랑데 세탁기 AI는 소비전력량이 최대 20% △비스포크 냉장고 4도어는 최대 22% △무풍 에어컨 갤러리는 10% 더 적어 여름철에도 전기요금 걱정을 덜어준다.
스마트싱스 에너지 AI 절약모드를 활용하면 에너지 추가 절약이 가능하다.
AI 절약모드를 통해 월별 사용량 목표를 설정하면 누진 구간에 도달하기 전에 자동으로 전력 사용량을 줄여준다.
한편 삼성전자는 7월31일까지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모델 또는 AI 절약모드를 지원하는 특별 패키지 모델을 2품목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모델별 최대 50만원 상당의 혜택(포인트 또는 캐시백)을 제공하는 삼성 절전가전 페스타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삼성전자는 산업통상자원부·한국전력공사가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에어컨 구매 시 구매 금액의 최대 40% 환급해주는 소상공인 노후냉방기 교체 지원도 적극 참여한다.
환급 신청은 제품 구매 후 구매한 제품의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 라벨, 제조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영수증 등을 첨부해 7월 중순 오픈 예정인 한국전력 공식 사이트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삼성닷컴에서도 환급 정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