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활용한 주변 에너지 지키기’ 개최
절약·재생·생성 아이디어 퀘스트1 진행
에너지 비용이 급등하는 고물가 시대에 버려지고 낭비되는 에너지를 절약하는 IoT 아이디어 콘테스트가 열렸다.
e4ds 메이크(MAKE)에서 주최하는
‘IoT를 활용하여 주변 에너지 지키기!’ 아이디어 콘테스트가 15일 개최했다.
이번 콘테스트는 ‘IoT로 만드는 스마트 환경’이란 주제로 진행되는 2번째 시리즈로 15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해 우리 일상에서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가졌다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자는 에너지 절약·재생·생성 등에 관한 아이디어를 제출해 참가할 수 있다. 마감일은 2월 4일까지이다.
아이디어에 대한 설명과 함께 개발에 필요한 HW/SW적 구성 및 일정 계획을 제출해야 한다.
심사기준은 △창의성 △활용성 △차별성 △기술성 △객관성/인기도 5가지 요소를 반영해 심사한다.
우승자 혜택에는 메이크 포인트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가 지급된다. △1등(5명) 각 100,000포인트 △2등(6명) 각 50,000포인트 △3등(8명) 각 25,000포인트 순으로 지급된다.
이번 메이크 콘테스트에는 퀘스트1 기간 동안 3개의 메이크 콘테스트 웨비나를 공개한다. 먼저 19일 금요일 IoT 콘테스트 1편의 수상작인 ‘화재 감지 프로젝트’ 리뷰가 예정돼 있다.
아울러 25일 김학용 소장과 함께하는 ‘CES 2024’ 둘러보기와 31일 메이크 공방시리즈 ‘Node-RED와 My SQL 연동하기’ 웨비나가 이어진다.
메이크 콘테스트 기획 관계자는 “이번 콘테스트는 기존과 다르게 퀘스트1만 존재하며, 아이디어만 제출하면 되기에 참가자들의 부담이 적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일상을 혁신하는 참신한 IoT 아이디어가 많이 나오길 기대하며 현업·예비 개발자 및 엔지니어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