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골 오실로스코프 시리즈, 5GHz Bandwidth·고속 FFT 변환
스펙트럼 분석기, Pre-Compliance 테스트 EMI 옵션 포함
▲신후영 리골 코리아 기술지원부 팀장
리골 코리아가 성능 대비 저렴한 가격의 계측 솔루션을 장점으로 내세우며 고객 유치에 나섰다.
리골 코리아는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제주도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에서 열린 한국전자파학회 동계학술대회에 참여해 오실로스코프, RF 솔루션 등을 전시했으며 자사의 특장점으로 가성비를 꼽았다.
리골은 오실로스코프 자사 칩셋을 개발할 수 있는 다섯 개 기업 중 하나로 다른 기업들의 제품과 비교했을 때 가격 대비 성능 차이가 3~4배가 될 정도로 좋은 성능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리골 오실로스코프 & 스펙트럼 분석기
신후영 리골 코리아 기술지원부 팀장은 전시된 DS70504는 리골의 DS70000 제품으로 대표적인 신제품으로 5GHz의 Bandwidth, 고속 FFT 변환으로 오실로스코프 기능뿐만 아니라 분석기로도 사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DS70504의 특징은 △최대 20GSa/s의 실시간 샘플 속도 △4개의 아날로그 채널 및 1개의 EXT 채널 △1,000,000wfms/s의 최대 파형 캡처 속도 △3자리 DC/ACRMS, AC+DCRMS 전압 측정 등이 있다.
리골은 스펙트럼 분석기를 함께 전시하며 RF 솔루션도 선보였다.
▲리골 RF 솔루션
RSA3000 시리즈는 9kHz부터 최대 4.5GHz까지 분석이 가능하며 10.1인치 멀티 터치 정전 식 디스플레이를 제공하고 파형의 드래그, 줌 등의 다양한 제스처를 지원하여 신속한 설정이 가능하다.
전자파 적합성 테스트를 하기 전, 실제로 개발하는 환경에서 Pre-Compliance 테스트를 해볼 수 있는 EMI 옵션이 스펙트럼 분석기 내에 포함되어 있다.
벡터 신호 분석기로 사용되는 스펙트럼 분석기는 VSA 모드 설정 다양한 신호를 확인할 수 있으며, 벡터 애널라이저 기능도 옵션으로 포함되어 있어 네트워크 분석기로도 기능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신후영 팀장은 “성능이 뛰어나면서 가격은 낮춘 솔루션을 준비했다”며 “이번에 한국 지사를 설립한 만큼 하루 빨리 고객들을 찾아 뵙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