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 스타터는 과부하 발생 시 모터가 소손되지 않게 보호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테시스 기가 시리즈 모터 스타터는 모듈식 설계를 채택한 제품으로, 부품 교체가 쉽고, 통합 및 시험 운전 시간을 최대 50% 단축하며, 안정성과 견고성을 최대 90%까지 높인다. 크기도 40% 줄여서 캐비닛 설치 공간을 확보한다.
자가 진단 지표 및 수명 만료 알림 기능
장비 신뢰성 및 견고성 최대 90% 향상
제조 프로세스 간소화 및 최적화 구현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10일, 차세대 ‘테시스 기가 시리즈 모터 스타터(TeSys Giga Series Motor Starters)’를 오는 7월 국내애 출시할 예정이라 밝혔다.
▲ 테시스 기가 시리즈 모터 스타터즈
[사진=슈나이더 일렉트릭]
모터 스타터는 모터의 시동과 스위칭 역할을 하는 디바이스로, 비상정지와 과부하 방지 등을 위한 배선용 차단기처럼 모터 회로를 구성한다. 이를 통해 과부하 발생 시 모터가 소손되지 않게 보호한다. 테시스 기가 시리즈 모터 스타터는 모듈식 설계로 부품 교체가 쉽고, 통합 및 시험 운전 시간을 최대 50% 단축, 안정성과 견고성을 최대 90%까지 높인다. 크기도 40% 줄여서 캐비닛 설치 공간을 확보한다.
또한, 자가 진단으로 전자개폐기의 접점 수명을 파악하고, 제어 코일의 과전압/저전압 감지를 통해 예측 유지 보수가 가능하고 장비나 설비의 다운타임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이에 현장 운영 최적화로 복원력과 가동 시간을 대폭 극대화하여 효율적인 현장 운영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QR 코드를 통해 기술 문서, 기술 비디오 가이드 및 위조 방지 기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기능들로 엔지니어링 시간과 복잡성을 줄이는 동시에, 기계의 신뢰성을 높이고 유지 보수 비용을 절감함으로써 다양한 제조업의 요구를 충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