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전력·초정밀 레이더 시스템 위한 탁월한 수준 통합 기능 제공
마우저 일렉트로닉스(이하 마우저)가 텍사스 인스트루먼트(이하 TI)의 레이더 센서로 오토모티브 분야의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
마우저는 TI의 AWR1843AOP 오토모티브 레이더 센서 제품을 공급한다고 5일 밝혔다.
AAWR1843AOP는 초소형 폼팩터로 오토모티브 분야에서 사용되는 저전력, 자체 모니터링, 초정밀 레이더 시스템을 위한 탁월한 수준의 통합 기능을 엔지니어에게 제공한다.
이 센서는 76~81GHz 대역에서 작동하는 안테나 온 패키지(AOP) 장치이다.
TI의 저전력 45nm RFCMOS 공정으로 구축된 AWR1843AOP는 레이더 신호 처리를 위한 고성능 C674x DSP를 비롯하여 라디오 설정, 제어 및 보정을 담당하는 BIST 프로세서 하위 시스템을 결합한 DSP 하위 시스템과 오토모티브 인터페이스를 위한 사용자 프로그래머블 Arm® Cortex®-R4F 프로세서를 통합한다.
AWR1843AOP의 하드웨어 가속기(HWA) 블록은 더 높은 수준의 알고리즘을 실행하기 위해 DSP의 레이더 처리 및 오프로드를 수행할 수 있다.
간단한 프로그래밍 모델 변경으로 문 열림, 주차, 사각지대 및 차선 변경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다양한 센서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으며, 다중 모드 센서 구현을 위한 동적 재구성이 가능하다.
또한 이 장치는 레퍼런스 하드웨어 설계, 소프트웨어 드라이버, 샘플 구성, API 가이드 및 사용자 문서를 포함한 완전한 플랫폼 솔루션으로 제공된다.
AWR1843AOP는 마우저 일렉트로닉스에서도 구입 가능한 TI AWR1843AOPEVM 평가 모듈에서 지원된다.
AWR1843AOPEVM은 AWR1843AOP 레이더 센서를 평가하기 위한 사용하기 쉬운 플랫폼이며, TI MMWAVEICBOOST 및 DCA1000EVM 개발 키트(별도 판매)에 직접 연결할 수 있어 설계자가 온칩 C67x DSP 코어 및 저전력 Arm® Cortex®-R4F 프로세서용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