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가 다양한 디지털 오디오 기기의 개발을 가속하는 오디오 시스템을 출시했다. 이 시스템은 SHARC 오디오 모듈 메인 보드, 오디오 프로젝트 핀 보드, A2B Class-D 증폭기 모듈로 구성되며, 오디오 FX 프로세서, 다채널 오디오 시스템, MIDI 합성기, 그 밖의 DSP 기반 오디오 시스템을 개발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DSP 기반 오디오 시스템 개발에 적합
아나로그디바이스(ADI)는 9일, 다양한 디지털 오디오 기기의 개발을 가속하는 오디오 시스템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 SHARC 오디오 모듈 메인 보드 [사진=ADI]
ADI의 오디오 시스템은 △SHARC 오디오 모듈 메인 보드(ADZS-SC589-MINI, 195달러) △오디오 프로젝트 핀 보드(ADZS-AUDIOPROJECT, 95달러) △A
2B Class-D 증폭기 모듈(ADZS-AUDIOA2BAMP, 95달러)로 구성되며, 오디오 FX 프로세서, 다채널 오디오 시스템, MIDI 합성기, 그 밖의 DSP 기반 오디오 시스템을 개발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SHARC 오디오 모듈 메인 보드는 ADSP-SC589 부동소수점 SHARC 프로세서와 AD2428 저지연 A
2B 오디오 버스 트랜시버를 탑재했고, 디버깅 작업을 위한 크로스코어(CrossCore) 임베디드 스튜디오 라이선스 및 ICE-1000 에뮬레이터를 무료로 제공한다.
오디오 프로젝트 핀 보드는 입출력이 가능한 3개의 MIDI 5핀 포트 및 2개의 1/4인치 스테레오 잭을 탑재했고, 프로그램 및 외부 연결이 가능한 4개의 푸시 버튼과 SHARC 오디오 모듈의 하우스키핑 ADC에 연결되는 3개의 다이얼을 제공한다.
A
2B Class-D 증폭기 모듈은 두 가닥의 꼬인 선으로 구성되는 A
2B 버스를 이용해 메인보드 나 연결된 또 다른 A
2B 노드 상의 PDM 마이크나 직렬 TDM 소스로부터 디지털 오디오 데이터를 수신할 수 있다. 또한, 이를 증폭하여 곧바로 패시브 스피커로 출력하는 2개의 SSM3582 고효율 4-입력 4-출력 Class-D 증폭기를 탑재했다.
완벽하게 동기화된 분산형 오디오 시스템에 짧고 균일한 지연시간을 가진 하이파이(High-fidelity) 다채널 디지털 오디오를 제공하는 이 오디오 시스템은 빠른 프로토타이핑, 평가 프로젝트, 데모 시연, 교육용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