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가텍이 프로젝트 카시니(Project Cassini) 검증 완료로 SystemReady IR 인증을 획득하며, 인증된 프로세서로 간편한 소프트웨어 경험과 종합적이고 안전한 표준 생태계 제공에 나선다.
▲SystemReady IR 인증 i.MX 8M Plus 프로세서
SystemReady IR 인증, ARM 적용 간소화
콩가텍이 프로젝트 카시니(Project Cassini) 검증 완료로 SystemReady IR 인증을 획득하며, 인증된 프로세서로 간편한 소프트웨어 경험과 종합적이고 안전한 표준 생태계 제공에 나선다.
콩가텍 코리아는 NXP i.MX8 M Plus ARM 프로세서 기반의 SMARC 컴퓨터 온 모듈이 카시니 프로젝트(Project Cassini)를 통해 SystemReady IR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SystemReady IR 인증 부트로더가 탑재된 하드웨어는 우분투, 페도라, 오픈SUSE 및 데비안 운영 체계의 원본 ISO 이미지 구동이 검증돼 간단하게 네이티브 소프트웨어 설치로 즉시 실행 가능하도록 해준다.
OEM 업체들은 욕토(Yocto)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콩가텍 OS 빌드 서비스 및 빌드 환경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확보해 즉각 시장에 진입할 수 있고 NXP i.MX8 프로세서 탑재 SMARC 모듈 conga-SMX8-Plus 모듈을 통해 효율적인 사용자 맞춤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컴퓨터 온 모듈 표준 및 표준화된 ISO 이미지를 기반으로 ARM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 디자인이 고도로 효율화 돼 초기개발비(NRE)와 OEM 기업들의 출시기간을 줄인다.
장기적 전략 측면에서 카시니 프로젝트는 ARM 기반 IoT 및 에지 디바이스의 업데이트, 관리 및 보안 표준이 될 잠재력을 갖추고 있다고 평가되고 있다.
마틴 댄저(Martin Danzer) 콩가텍 제품 관리팀 책임자는 “프로젝트 카시니가 ARM 애플리케이션의 설계 효율 향상을 목적으로 종합적인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것은 매우 중요한 요소”라며 “표준 플랫폼에서 표준 ISO 이미지로 애플리케이션을 테스트하는 것은 신속하고 간편한 평가를 위해 매우 적합하며, 그 예로는 원격 제어가 가능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스택을 호스팅해 안전하게 관리되는 가상화 게이트웨이가 있다. 다만 애플리케이션을 위해서는 보안 부팅 구현이 필수”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