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Dec
반도체 AI 보안 인더스트리 4.0 SDV 스마트 IoT 컴퓨터 통신 특수 가스 소재 및 장비 유통 e4ds plus
XENSIV™ 고성능 MEMS 마이크와 글로벌 혁신사례 소개
2025-12-11 10:30~12:00
신재욱 부장 / Infineon
스튜디오 품질과 탁월한 정밀성을 결합한 XENSIV™ MEMS 마이크로 오디오 경험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몰입감 넘치는 사용자 경험을 위해 세계 최고 판매 부품을 기반으로 ANC, 어레이 기반 빔포밍, 소스 분리 기능을 탑재하여 멀티룸,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

로옴, 독립형 AI 기능 탑재한 마이컴 최초 개발

기사입력2025.03.19 10:55



 
‘Solist-AI™’ 통해 클라우드 없이도 AI 구동

일본의 반도체 제조업체 로옴(ROHM)이 네트워크 연결 없이 학습 및 추론이 가능한 AI 마이컴 ‘ML63Q253x-NNNxx/ML63Q255x-NNNxx’을 발표했다.


이는 AI 학습과 추론을 단독으로 수행할 수 있는 업계 최초의 마이컴으로, 기존 솔루션과는 차별화된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제공한다.

로옴은 독자적인 AI 솔루션인 ‘Solist-AI™’를 통해 클라우드 없이도 AI를 구동할 수 있는 기술을 구현했다.

이 기술은 심플한 3층 뉴럴 네트워크 알고리즘과 AI 액셀레이터 ‘AxlCORE-ODL’을 사용해 기존 소프트웨어 기반 AI 모델에 비해 약 1,000배의 처리 속도를 자랑한다.

이를 통해 고장 징후와 같은 설비의 이상 상태를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분석할 수 있으며, 현장 환경에 맞춰 빠르게 학습할 수 있어 다양한 기기에 유연하게 적용 가능하다.

AI 마이컴은 저전력 설계(소비전력 약 40mW)와 ARM Cortex®-M0+ 코어, CAN FD, 3상 모터 제어 PWM 등을 갖추고 있어 산업기기와 주택 설비, 가전기기의 효율적인 운영을 지원한다.

또한 로옴은 사용자들이 AI 마이컴의 도입 전 성능을 평가할 수 있도록 시뮬레이션 툴과 함께 에코 시스템을 구축하고, 관련 모델 개발 및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로옴은 이번 개발로 고장 징후 검출 및 유지보수 효율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기기의 안정적인 가동과 비용 절감에 기여할 전망이다.